집에서 와인 보관하는 방법은 ?

여러분들은 제대로된 와인보관방법을 아시나요!?

 

뭔가 거창하게 들리지만 별거 없습니다.

보통 와인 저장고가 따로 있다면 문제없지만 대부분 집에는 그런것이 잘 없죠 ? 그럴땐 그냥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.

하지만 이 간단한걸 몰라서 비싼 와인을 맛없게 먹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.

그래서 준비했습니다. 여러분들을 위한 와인 보관 꿀팁!

 

와인 보관 방법

보관하기 좋은 온도는 몇도인가요?

 

보통 레드와인은 16-18도, 화이트와인은 10-12도 사이면 좋다고 합니다. 하지만 이 온도라는건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온도이고 실제로는 우리나라에서는 냉장고 야채칸(0-4도) 또는 김치냉장고(5-10도)에 보관하는게 제일 좋아요. 물론 너무 차가우면 안되고 서늘하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!

 

어떤 종류의 와인을 어떤 온도로 보관해야하나요?

 

레드와인은 상온 18-20도, 화이트와인은 5-10도라고 말씀드렸는데요, 다만 샴페인 같은 스파클링 와인은 4-6도 내외로 차갑게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. 또한 로제와인같은 경우엔 8-14도 내에서 보관하라고 하네요. 아 그리고 주의사항으로는 모든 와인은 빛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는데요, 직사광선 뿐만 아니라 형광등 불빛에서도 변질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!

 

왜 와인은 냉장보관해야하나요?

 

우리가 마시는 술 중에서도 특히 와인은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보관 해야합니다. 만약 실온에 방치한다면 금방 식초처럼 변해버릴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! 그럼 어떻게 보관해야할까요? 냉장고에 눕혀서 보관하면 안됩니다. 코르크 마개가 건조해져서 수축되어 공기가 유입될 수 있고, 그렇게 되면 와인이 산화되서 상할 수 있거든요. 따라서 세워서 보관하거나 눕혀놓더라도 병목 부분이 위로 향하게 해서 보관해야합니다.

와인 보관 방법

얼마나 보관해도 될까요?

 

일반적으로 레드와인은 5~10년, 화이트와인은 2~5년입니다. 물론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마셔야겠죠?

개봉후에는 2~3일안에 마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.

 

오늘은 와인 보관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
이렇게 보니 참 쉽죠? 다들 맛있는 와인 즐기시길 바랍니다. 그럼 여기까지 와인 보관팁이었습니다!

반응형